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한국시리즈 2차전 결과] 삼성 1 VS 5 두산 !!! 연장 13회 오재일 홈런 결승타

삼성 1 VS 5 두산 - 두산 2연승

연장 13회 오재일 홈런 결승타

 

사진=테레카 야구카드 체크리스트

 

한국시리즈 2차전도 두산이 이기면서 2연승을 거두었습니다.

 

두산 선발투수 니퍼트와 삼성 선발투수 밴델헐크의 호투 속에서 두 팀다 득점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외국인 두 선수가 상대팀에게 킬러였던 만큼 무실점으로 틀어막았습니다.

 

운명의 8회에 두산이 선취점을 뽑아내면서 균형을 깨뜨렸습니다. 하지만 두산의 홍상삼이 볼넷과 채태인의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삼성은 돌부처 오승환을 등판시켜 마운드를 든든하게 만들고 연장전에 돌입했습니다.

삼성 타자들에게 10회,11회 1사 만루찬스의 기회가 왔지만 연달아 득점 못하면서 오승환이 계속해서 던지게 되었고 급기가 오승환은 50개 이상 던지게 되었습니다. 류중일 감독은 9회부터 13회까지 던지는 오승환을 너무 무리하게 끌고 간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결국 13회 힘이 빠진 오승환을 상대로 오재일의 솔로 홈런을 터뜨리며 삼성을 멘붕으로 만들었습니다. 오승환이 교체되고 추가실점하며 5대 1로 삼성이 완패하게 되었네요.

 

사진=2013 두산 스케줄 안내장

삼성은 1,2차전의 투수로테이션의 실패와 물빠따가 가장 큰 문제이고 류중일 감독의 투수교체 타임과 득점찬스에서 작전이 부재했다는 점 등이 연패의 원인을 들 수 있겠네요.

 

아쉬운 것은 이승엽이 재역할을 못해주고 있네요. 과거 WBC가 생각나는군요. 마지막에 이승엽의 뜨거운 눈물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