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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노하우

유투브 영상 "일부 광고주에게 부적합" 대규모 필터링

유투브 업로드 영상에 "일부 광고주에게 부적합" 대규모 진행중입니다.



최근 많은 유투버들과 유투브에 영상을 업로드 하는 분들에게 가장 큰 고충이 노란색 달러표시와 합께 광고주에게 부적합하다는 표시입니다. 아래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콘텐츠가 아닌지 확인후 검토요청을 할 경우 녹색 달러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지금부터 시작된 유투브의 대규모 규제는 사실상 병맛, 위험한 실험, 혐오스러운 영상, 과도한 욕설, 노출이 심한 걸그룹, 비키니 영상, 여캠의 과도한 노출 장면 등은 사실상 수익창출은 불가능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도한 병맛이나 사회문제가 될 소지 있는 유투버는 바로 영구정지 조치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안걸려도 앞으로 점차적으로 계속 필터링하고 있고 미리보기나 제목에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유투브가 사실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콘텐츠가 핵심이었는데 이번 필터링으로 타격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물론 유투브가 살아남기 위해 광고주 보이콧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유투버를 꿈꾸거나 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건전한 콘텐츠를 가지고 하셔야 될 것 같네요. 선비 유투브로 변화될 것으로 봅니다.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


YouTube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보러 오는 곳입니다.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각양각색의 크리에이터가 흥미로운 최신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포괄적이고 독보적인 동영상 라이브러리로서, 수천 가지 브랜드가 시청자와 만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YouTube에 업로드된 모든 동영상은 YouTube의 서비스 약관 및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광고를 게재하려면 동영상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YouTube는 재량에 따라 동영상 및 보기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권리를 보유하며, 여기에는 특정 광고주 또는 특정 형식의 광고가 포함됩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YouTube 정책을 안내하고 광고에 적합한 동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권장사항을 제시합니다.


이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방향을 규율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YouTube의 모든 크리에이터는 자신만의 개성으로 YouTube의 활기찬 분위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에게는 광고의 게재위치를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YouTube와 관련하여 항상 그렇듯이 상식적으로 행동하고, 사이트를 악용하지 말고, 타인을 존중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콘텐츠

YouTube는 기술과 정책 집행 절차를 사용하여 동영상의 광고 적합성을 판단합니다. YouTube는 알고리즘의 정확성을 최대한 높이고 음악, 게임, 뉴스 등의 카테고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뉘앙스를 인식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YouTube의 목적은 코미디, 교육 또는 풍자적인 성격이 명확한 콘텐츠를 포함하여 각 동영상을 맥락에 따라 취급하는 것입니다.


제목,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태그를 포함하여 동영상 또는 동영상 메타데이터에 다음과 같은 요소가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동영상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YouTube는 모든 광고주 또는 모든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논란의 소지가 있는 문제 및 민감한 사건: 전쟁, 정치적 대립, 테러 또는 극단주의, 사망 및 참사, 성적 학대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민감한 주제 또는 사건을 다루거나 이에 집중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사실적인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일반적으로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 또는 다큐멘터리 목적으로 최근에 발생한 참사를 다루는 동영상에는 그 주제에 따라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약, 위험 품목 또는 물질: 불법적인 마약, 규제 약물이나 물질 또는 기타 위험 품목의 판매, 사용, 남용을 다루거나 조장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동영상에서 마약 또는 위험 물질에 대해 교육, 다큐멘터리 및 예술 목적으로 담론하는 경우에는 마약 사용이나 약물 남용을 노골적으로 보여주거나 미화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 심각한 신체적 부상 또는 정서적, 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는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를 조장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고통스럽거나 신체를 절개하는 외과수술 또는 성형수술 장면, 성희롱이나 수치심을 유발하는 장난 등을 묘사하는 동영상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증오성 콘텐츠: 개인이나 집단의 인종, 민족, 혈통, 국적, 종교, 장애, 연령, 군필 여부, 성적 지향, 성 정체성 또는 구조적 차별이나 소외의 빌미가 되는 기타 특징을 근거로 개인이나 집단을 차별, 비하, 조롱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풍자 또는 코미디 콘텐츠는 예외일 수 있으나 그러한 의도를 명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여전히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언어: 동영상 전체에서 과도한 욕설이나 천박한 언행을 빈번하게 구사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욕설을 이따금 사용한다고 해서 항상 광고가 배제되지는 않지만 맥락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족 엔터테인먼트 캐릭터의 부적절한 사용: 가족 엔터테인먼트 캐릭터 또는 콘텐츠를 애니메이션이나 실사로 묘사함에 있어 폭력적, 성적, 악의적 또는 기타 부적절한 행동을 결부하는 동영상에는 코미디 또는 풍자 목적이더라도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도발, 비하: 불필요한 도발, 선동 또는 비하를 일삼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또는 집단을 비하하거나 모욕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적 콘텐츠: 성적 요소가 지나치게 강조된 동영상 콘텐츠(예: 과도한 노출, 신체 부위 또는 성적 모사에 집중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성인용품 또는 성행위 보조기구를 다루거나 성에 대해 노골적으로 담론하는 콘텐츠에도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지만 노골적인 장면이 없는 성교육 동영상은 예외입니다.


폭력: 추가적인 맥락 없이 유혈, 폭력 또는 부상을 집중적으로 묘사하는 동영상 콘텐츠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비디오 게임플레이 과정에서 폭력성이 나타나는 경우 일반적으로 광고가 허용되지만, 불필요하게 폭력에 집중하는 편집 영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뉴스, 교육, 예술 또는 다큐멘터리 맥락에서 폭력이 묘사되는 경우 추가적인 맥락이 중요합니다.

YouTube는 광고주가 YouTube에서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및 시청자 타겟팅 도구도 제공합니다.


동영상에서 광고가 잘못 중지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광고주 친화적이지 않은 동영상'에 대해 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광고주 친화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권장사항

위와 같은 정책 및 가이드라인 외에도 다음의 도움말을 참고하여 콘텐츠의 광고 적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청자, 동영상에 등장하는 개인 또는 집단을 포함하여 타인을 항상 존중하세요. 

정확한 미리보기 이미지와 메타데이터를 사용하세요. 제목이나 미리보기 이미지가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의 내용에 관계없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제작한 광고를 동영상에 삽입하지 마세요. 이는 YouTube의 광고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료 PPL 정책을 참조하세요.

중요한 것은 맥락입니다. 동영상에 논란을 일으키거나 불쾌감을 줄 소지가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경우 시청자가 동영상의 내용을 이해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세요. 추가적인 맥락을 제시하면 YouTube에서 콘텐츠의 광고 적합성을 판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